영화검색
검색
호타루(2001, Hotaru)
제작사 : TOEI Animation Co., LTD. / 배급사 : 브에나비스타 인터내셔널 코리아
수입사 : (주)동아수출공사 /

호타루 예고편

[리뷰] 자기 연민에 취한 일본의 어색한 휴머니즘 02.01.19
[뉴스종합] 다카구라 켄 내한 기자회견 02.01.15
호타루.. 그 구역질 나는 일제의 자기 합리화!! kdw1995 06.11.17
[감자♡] <호타루> 따뜻한 우정 zlemans 02.01.23
특공대 늙은이의 지루하고 쓸쓸한 뒷이야기 ★★  codger 08.01.09
중후한 다카쿠라 켄..근대 내용은 좀 ★★★☆  joe1017 07.09.05
설정은 그럴듯하지만... ★★☆  joynwe 07.09.04



[철도원] 이후, 250만 관객을 울린 또 한번의 감동! 일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 석권!

1999년 개봉 당시 450만 관객 동원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전 일본인들을 눈물과 감동으로 적신 [철도원]. [철도원]은 한국 관객들에게도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했다.
그로부터 2년 후 [철도원]의 제작진은 하얀 눈으로 덮인 작은 시골마을의 호로마이 역에서 가고시마의 작은 어촌으로 무대를 옮겨 [호타루]를 만들었다. [호타루]는 전쟁으로 깊은 상처를 입은 부부의 사랑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영화다. 2001년 5월 일본 개봉당시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석권하며 250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으로 1999년 부산 국제영화제를 통해 우리나라 관객들을 만났다.


깊은 감동의 울림을 전하는 가슴 아픈 서정시.
잊을 수 없는 전쟁의 기억, 그 속에 녹여낸 애틋한 부부애.

[호타루]는 배우 다카쿠라 켄과 후루하타 야스오 감독, 촬영감독 기무라 다이사쿠가 함께 만든 네번째 영화다. 이들이 만든 영화에는 사람들의 순수하고 고귀한 마음을 일깨워주는 깊은 감동이 있으며 관객들은 매번 열렬한 호응으로 답했다.
전쟁으로 인한 깊은 상처를 가슴 깊이 묻어둔 채 묵묵히 살아가는 부부. 아내의 죽음을 앞두고 함께 했던 인생여정을 돌아보는 그들... 부부는 마주하기 힘들었던 과거의 상처와 대면하게 된다. 영화는 전쟁 전후의 어려운 세월을 더불어 살아온 두 부부의 숨겨진 사연을 풀어놓는다.
영화는 그들의 애틋한 부부애와 더불어 전쟁의 상처, 남은 이들의 상실감과 죄책감, 그리고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통해 조심스럽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말한다. 절제된 화면 속에 드러나는 야스오 감독의 진지한 시선은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남긴다.


세월의 무게가 묻어나는 두 배우 다카쿠라 켄과 다나카 유코의 중량감 넘치는 절제된 연기.

일본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인 다카쿠라 켄과 다나카 유코. 이들이 가슴 한켠에 그리움과 상처를 간직한 채 살아가는 부부로 열연, 연륜이 묻어나는 연기의 절정을 보여준다.
[철도원]의 주인공이었던 다카쿠라 켄은 200여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전 일본인의 존경과 찬사를 한몸에 받는 일본 최고의 국민배우. 그는 [호타루]에서도 연기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과시했다. 묵묵히 세월을 살아가는 남자의 정서를 대변하는 그의 절제된 연기는 인생의 기쁨과 슬픔을 초월한 한 남자의 정서를 고스란히 투영한다.
다카쿠라 켄과 호흡을 맞춘 다나카 유코는 TV, 연극, 영화 등 수많은 작품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노련한 배우. 자신은 물론 주위 사람들까지 빛나게 하는 그녀의 자연스런 연기는 다카쿠라의 카리스마에 뒤지지 않는 부드러움의 힘을 느끼게 한다.


가슴 깊숙이 여운을 증폭시키는 뛰어난 음악과 영상.
오랜 여운을 남기는 따뜻하고 격조 높은 음악.
일본의 아름다운 사계를 담아낸 수려한 영상.

노을이 지는 고즈넉한 바닷가에 정박해 있는 작은 어선에서 한 남자의 모습이 보이면 익숙한 멜로디의 하모니카 연주가 들려온다. [철도원]으로 제23회 일본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구니요시 료이치의 음악은 아픈 과거를 짊어지고 맺어진 야마오카와 도모코 부부의 40년 사랑을 따뜻하게 그려내고 있으며 작품에 오랜 여운을 남긴다.
영화 전편에 흐르는 하모니카 연주곡은 우리에게도 친숙한 스코틀랜드의 전통 민요. 이 곡은 야마오카의 깊은 상념과 어우러져 강한 호소력을 가진다. 잔잔하면서도 애절하고, 특별하면서도 낯설지 않은 음악들이 인물들의 감정선을 충실히 따라가며 화면의 여백을 메운다.
매력적인 영화음악만큼이나 관객들의 시선을 붙잡는 것은 아름답고 서정적인 영상. 제작진은 일본과 한국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각지를 돌아다니며 로케이션에 심혈을 기울였다. 눈덮인 매서운 겨울산에서 부터 모든 것을 포용할 듯한 포근한 바다까지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이 파노라마처럼 스크린 위에 펼쳐진다.
화면 가득 펼쳐지는 수려한 영상은 인생의 회한을 간직한 사람들의 감흥과 어우러져 빛을 더한다. 특히 영화에 등장하는 안동 하회마을은 고풍스런 한국의 미를 드러내는데 안성맞춤. 감독은 옛 농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하회마을의 독특한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이곳을 선택했다고.



(총 4명 참여)
kisemo
기대     
2010-02-19 16:02
joe1017
중후한 다카쿠라 켄..근대 내용은 좀     
2008-08-26 03:20
codger
썰렁한 드라마     
2008-01-09 18:00
sweetybug
아..감동적인 호타루.ㅋㅋ     
2005-02-07 19:26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