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파격적인 섹스신, 극장가 화제
동성애를 이해하십니까? | 2002년 10월 2일 수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파격적인 동성애 섹스씬으로 올 가을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영화 <로드무비>가 일반 관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에 이르는 관객들의 대부분은 동성애를 '이해는 하지만, 나의 일과는 관계가 먼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5일 열린 시사회에서 전체 관객의 20% 정도가 영화를 본 뒤 ‘동성애도 사랑의 형태다’라고 대답했으며 27%가량이 ‘충분히 가능한 일’로 답했다. 그러나 32%의 관객이 ‘이해는 할 수 있지만 나와 관계되는 것은 싫다’고 답해 동성에 대해 특별히 긍정하지도 부정하지도 않는 모호한 반응을 보였다.

이러한 사실은 '동성친구가 사랑을 고백해 온다면?'이라는 질문에 '나도 그 친구가 좋다면 받아들이겠다'가 전체 관객의 7%, '그 친구의 감정은 이해한다'가 17%, '친구로서는 가능하나 연인은 NO','다시는 그 친구를 보지 않겠다' 가 각각 39%, 8% 를 차지하여 동성애에 대해 머리로는 이해하나, 심정적으로 공감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문제라는 점을 보여 주었다.

국내 영화로는 최초로 동성애를 본격 멜로로 다루는 동시에, 더불어 파격적인 동성애 섹스씬으로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영화 <로드무비>가 개봉을 함에 따라 한국 관객들의 편견을 깨드리는 새로운 변환점이 될 것인지, 기존의 편견을 더욱 공고히 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로드 무비>는 남자를 사랑하는 동성애자, 바로 그 동성애자를 사랑하게 되는 여자의 엇갈린 사랑을 그리고 있는 멜로로 <와이키키 브라더스>의 순진 무구한 드러머, 의 포수역을 맡은 황정민이 남자를 사랑하는 동성애자의 역할을 맡았다. 그 외에도 처음으로 스크린 연기에 도전하는 정찬과 <아이 러브 유>의 서린이 도발적인 연기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10월 18일 개봉 예정.

1 )
js7keien
보는내내 IronMaiden에 들어있는 것처럼 불편한...   
2006-10-03 19:19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