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랜달 크레이저 (Randal Kleiser)
+ 생년월일 : 1946년 7월 20일 토요일
+ 성별 : 남자
 
감 독
2005년 러브렉트 (Love Wrecked)
1998년 새도우 다우트 (Shadow of Doubt)
1995년 이별 파티 (It's My Party)
1992년 아이가 커졌어요 (Honey, I Blew Up The Kid)
1991년 늑대개 (White Fang)
1986년 협곡의 실종 (Flight Of The Navigator)
1982년 썸머 러버스 (Summer Lovers)
1980년 블루 라군 (The Blue Lagoon)
1978년 그리스 (Grease)
각 본
1995년 이별 파티 (It's My Party)
1987년 격정의 파도 (North Shore)
제 작
1980년 블루 라군 (The Blue Lagoon)
기 획
1991년 블루 라군 2 (Return to the Blue Lagoon)


랜달 크레이저는 최고의 뮤지컬 영화이자 그의 데뷔작인 영화 <그리스>가 개봉된 이후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됐다. 그 외에도 그는 브룩 쉴즈의 <블루 라군>, 피터 갤러거와 대릴 한나 주연의 <썸머 러버스>, 디지털 모핑 기술을 처음 도입한 영화 <아이가 커졌어요>와 <늑대 개> 등을 만들었다. 런던에서 제작한 코미디 영화 <Getting It Right>는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996년에는 에릭 로버츠, 그레고리 해리슨, 리 그랜트, 브루스 데이비슨, 말리 마틀린 주연의 영화 <이별파티>의 각본을 쓰고 연출했다.

작가 겸 제작자인 랜달은 서핑 영화의 클래식이라 할 수 있는 <격정의 파도>를 만들었고 멜라니 그리피스와 톰 베린저 주연의 스릴러 영화 <샤도우 다우트>를 만들었다. 또한 애너하임, 올랜도, 도쿄, 파리에 있는 디즈니 테마 파크에서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방청객이 줄었어요(Honey, I Shrunk the Audience)'도 그의 작품이다. TV 영화로는 존 트라볼트와 함께한 ‘사랑의 승리’, 에미상 수상작인 ’The Gathering‘과 ’Dawn: Portrait of a teenage Runaway' 등이 있다.

USC(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신입생 시절, 랜달은 감독 지망생 조지 루카스의 첫 번째 영화 <Freiheit>에 출연했다. 졸업 작품으로 만든 영화 <피기(Peege)>가 수상을 하면서 프로의 길을 걷게 된다. USC는 물론 영화제에서 영화 관련 강의를 맡기도 했다. 영화예술과학 아카데미상의 심사위원이자 미국 영화감독 조합 위원회의 회장인 랜달은 현직 감독들이 영화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디오 회의 프로그램을 창시했다. 또한 USC 연구소와 공동작업으로 '비스타라마 HD'라는 일종의 디지털 시네라마를 발명했다.

Filmography
<러브렉트>(2005) / <샤도우 다우트>(1998) / <이별파티>(1996> / <아이가 커졌어요>(1998> 외 다수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