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프레일티(2001, Frailty)
제작사 : Cinerenta Medienbeteiligungs KG, American Entertainment, Cinedelta, David Kirschner Productions / 배급사 : 필름뱅크
공식홈페이지 : http://www.frailtythefilm.com

[리뷰] 나는, 하나님의 목소리를 들었다 02.10.09
마지막에 반전도 있고 잘 짜여진 각본도 좋았다 ★★★★★  lorenzo 10.04.20
이럴수가.팩스톤에게이런재능이.. ★★★★★  gg330 09.01.11
밋밋한대로 봐줄만한 B급스릴러 ★★☆  codger 08.12.15



스릴러와 미스테리의 절묘한 조화!
숨통을 조여 오는 탄탄한 플롯!

심리적이며 흡입력있는 구성과 결정적인 반전을 가진 영화 [프레일티]는 신앙과 순수, 인간의 선과 악을 섬뜩하고 강력하게 그려낸 묵시록적인 영화다. 이 작품으로 화려하게 신고식을 치른 작가 브렌트 핸리는 이 작품을 써나갈 때 알프레드 히치콕의 영화와 찰스 로튼의 [사냥꾼의 밤], 레오나드 코헨의 음악 등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감독 빌 팩스톤은 핸리의 대본을 보자마자 샘 레이미 감독과 일하며 터득한 공포를 표현하고 싶은 욕구를 느꼈다고 한다.

빌 팩스톤의 성공적인 감독 데뷔작!!

히치콕이나 찰스 로튼 영화의 고전적인 서스펜스 스릴러에 기반을 둔 훌륭한 시나리오를 영화화하기 위해 팩스톤은 극한 상황을 연출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다. 무엇보다 깊이 있는 현실감을 보여주기 위해 어려운 암시나 복선 대신 어두운 심리나 스산한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했다. 그의 조심스럽고도 상상력이 가득한 접근은 [프레일티]의 긴장감과 충격, 드라마를 십분 살렸고 진정한 의미의 서스펜스와 공포를 거침없이 끌어냈다. [프레일티]는 말 많은 평론가들의 호평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고 개봉 첫 주 박스 오피스 상위에 등극했다. 빌 팩스톤은 [프레일티]를 통해 감독으로서 인정받는 성과를 얻었다.

완벽한 서스펜스! 헐리우드의 최고 스텝이 뭉쳤기에 가능했다!!

배우를 하면서 넓힌 빌 팩스톤의 인맥은 [프레일티] 작업에 있어 헐리우드의 최고 제작진이 모이는 데 힘이 되었다. [이블데드]로 잘 알려진 샘 레이미 감독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아카데미 수상자인 촬영감독 빌 버틀러는 히치콕 영화의 분위기와 공포, 서스펜스를 밀도 있게 표현했다. 미술감독 데이빗 아이비와 넬슨 코츠는 영화의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프레일티]의 독특한 고딕풍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성공했다. 얼핏 눈에 띄지 않을 의상까지 에이프릴 페리의 세심한 손길로 놓치지 않았다. 빌 팩스톤과 영화 제작진은 어느 모로 보나 완벽한 심리 스릴러를 만들어내는데 성공했다.



(총 3명 참여)
codger
시간떼우기용 스릴러     
2008-12-15 22:18
bjmaximus
나름대로 독창적이고 개성 있게 연출한 스릴러     
2006-10-01 08:54
js7keien
신의 계시는 아무나 받나? 여하간, Cool한 반전!     
2006-09-12 12:02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