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봄빛속에 첫 딱딱이를 친 ‘청연’과 ‘우리형’
지난 3월 29일, 첫 촬영에 들어간 ‘청연’과 ‘우리형’ | 2004년 4월 1일 목요일 | 심수진 기자 이메일

'청연'에서 한국최초 여성비행사 '박경원' 역을 맡은 장진영
'청연'에서 한국최초 여성비행사 '박경원' 역을 맡은 장진영
'우리형'에서 싸움만 1등급인 터프한 '종현' 역을 맡은 원빈
'우리형'에서 싸움만 1등급인 터프한 '종현' 역을 맡은 원빈
봄날의 통통한 탄력을 받으며, 지난 3월 29일, 두 편의 한국 영화가 크랭크인했다. 바로 한국최초 여성비행사 ‘박경원’의 드라마틱한 삶을 다룬 <청연>(감독: 윤종찬, 제작: 씨네라인-투)과 원빈과 신하균이 출연하는 구수하고 친근한 제목의 <우리형>(감독: 안권태, 제작: 진인사필름).

<청연>은 미국 L.A 근교의 SIMI 협곡( SIMI Valley )에서, 1920년대 ‘박경원’이 실제 사용했던 복엽기와 같은 모델의 비행기들이 비행을 하는 장면으로 첫 촬영을 시작했다. 이는 한국 최초로 시도되는 항공 특수 촬영이라고.

<청연>의 제작사는 더욱 실감나는 비행 장면을 위해 미국에서 특수촬영을 하게 된 것. <진주만>, <고질라> 등의 항공신을 담당했던 에어 코디네이터 케빈 라 로사( Kevin La Losa )와 < SWAT >, <도망자>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의 항공 촬영만 전담하고 있는 번 노블스 주니어( Vern Nobles Jr. ) 감독이 촬영에 합세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스태프를 비롯해 현지 스태프만 40명 이상이 촬영에 가담했다. 항공 촬영은 4주간 더 진행될 예정인데, 모든 컷들을 3D 애니메이션 콘티로 미리 철저하게 시뮬레이션한 뒤 촬영을 진행한다고.

주인공 ‘박경원’ 역에 장진영, 그녀를 위해 헌신적인 사랑을 베푸는 ‘한지혁’ 역에 김주혁, 화려하고 도도한 일본 여비행사 ‘가베’ 역에 유민이 캐스팅되는 등 캐스팅리스트도 흥미롭다. <청연>은 미국 외에 일본과 중국 등에서 6개월간의 촬영을 거친 뒤 오는 크리스마스 무렵,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

한편 <우리형>은 미묘하게 부딪치는 연년생 형제의 갈등과 화해를 다룬 영화로, 신하균이 다정다감한 내신 1등급 형 ‘성현’을, 원빈이 싸움만 1등급인 터프한 동생 ‘종현’으로 등장한다. <우리형>은 서울, 부산, 김해 등에서 오는 6월까지 촬영을 진행한 뒤, 추석 시즌에 맞춰 개봉할 예정이다.

1 )
khjhero
기대가 됩니다^^   
2005-02-02 10:58
1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