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악당의 변천사를 다시 쓴 ‘식스틴 블럭’의 데이비드 모스
2006년 4월 19일 수요일 | 최경희 기자 이메일


브루스 윌리스는 서민적인 영웅의 모습으로 적절하게 자신을 영화 속에 포장한다. 그의 인간적인 모습에 많은 이들은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를 냉혹하리만큼 정확하게 편을 가르고, 별 고민 없이 정의에 편에 선다. 영화가 끝나면 이 선택은 관객에게 일상에서 얻지 못하는 후련함을 돌아온다. 그러나 브루스 윌리스의 영화를 통해 얻는 도덕적 쾌락은 사실, 악당이라는 필요충분조건이 충족될 때에나 나오는 경우의 수 중 하나다.

<식스틴 블럭>에서 비리경찰 ‘프랭크’로 열연한 데이비드 모스는 브루스 윌리스표 영화를 가장 브루스 윌리스 영화답게 만들어주는 품질보장 KS마크다.

영화의 외적, 내적 상황에 따라 까탈스럽게 변화는 관객의 기호에 따라 영화의 운명은 한 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다. 더구나 20년 세월 동안 한결 같은 캐릭터를 소화하는 브루스 윌리스에게 이제 슬슬 관객들 또한 실증을 낼만하다. 이런 지루함을 염려해서 일까? 데이비드 모스는 악당이라고 프랭크를 함부로 단언할 수 없도록 복잡하고 미묘한 캐릭터로 만들어 버렸다.

한결같은 재미의 브루스 윌리스표 영화에 생동감과 신선함을 부여하는 악당으로 출연한 데이비드 모스는 브루스 윌리스가 다음 영화에서도 영웅 자리를 연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대부>의 말론 브란도처럼 강렬한 잔상을 남기는 이 배우를 우리는 앞으로도 꽤나 오래 기억해야만 할 것이다.


4 )
qsay11tem
매력적인 영화에요   
2007-11-24 16:09
kpop20
브루스윌리스표 영화   
2007-05-16 22:15
bjmaximus
데이비스 모스 상을 탔다거나 큰 인정은 못받는 배우지만,항상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주는 배우죠.깊은 눈빛이 매력이라는..   
2006-12-03 14:46
hrqueen1
 아마 더 록인가요. 거기서는 양심있는 악당으로 출연했는데.....
 미국에서 악당 전문배우인거 같아요. 하지만 그의 동그라한 얼굴은 왠지 순수해 보이는데요.
 맞다! 롱키스 굿나이트에서도 악당으로 나왔는데....   
2006-09-17 00:05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