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내 마음의 비밀(1997, Secrets of the Heart)
배급사 : (주)베어엔터테인먼트

내 마음의 비밀 예고편

[종문] 내 마음의 비밀 - 어렸을때 궁금했던 것들.. hpig51 01.04.19
(영화사랑)내 마음의 비밀★★★ lpryh 01.04.16
작을 비밀들 하나씩은 가지고 있잖아요..무서운비밀도 있구 ★★★★  jemma1004 08.06.03
아름다운 것이던 고통스러운 것이던 내 마음속에 소중한 비밀하나! ★★★★  egg2 08.06.03
이야기가 약간 난해한 것만 빼고 .. ★★★★  director86 08.05.20



-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노미네이트
- 베를린 국제 영화제 블루 엔젤상 수상
- 고야 영화제 8개 부문 노미네이트, 4개 부문 석권
- 세계의 마음을 훔친 아홉 살 소년의 비밀!
          

당신의 마음도 훔쳐버릴 이 영화만의 특별한 비밀

아카데미와 베를린을 포함해 [내 마음의 비밀]은 전 세계 국제 영화제 17개 부문에 노미네 이트되었으며 그 중 9개 부문을 석권, 범 세계적인 지지와 감동을 얻어냈다. 특기할만한 사실은 이 영화의 노미네이트는 작품상 외에도 감독, 촬영, 연기, 음향, 편집, 각본 등 영화의 거의 전 부문에 걸쳐 있다는 점이다. 결국 이 영화의 모든 부분들이 완벽하게 호평받은 명실상부한 '퍼펙트 무비'인 셈.
          
직접 각본을 쓰고 감독을 맡은 몽소 아르멘다리즈는 아홉 살 소년의 동심이라는 매력적인 영화의 골격 위에 섬세하게 살을 입힌다. 소년의 미묘한 감정의 추이를 따라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재미로 전개되는 영화의 이야기들은 보는 이들의 이목을 잠시도 놓아주지 않는다.

이야기들은 촬영감독 하비에르 아기레사로베와 아트디렉터 펠릭스 무르시아의 절묘한 앙상블로 더욱 빛을 발한다. 인공광을 최대한 자제한 화면은 자연스러운 햇살로 가득하고, 스페인의 낭만이 가득 배인 실내공간들은 우리를 소년의 동심 속으로 스르륵 미끄러지게 한다. 지극히 복고적이고 여유로운 선택을 취한 [내 마음의 비밀]은 단 한 장면의 그래픽 없이도 35mm필름이 얼마나 많은 아름다움을 담아낼 수 있는 지를 깨닫게 해준다.
          
이 모든 장점들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것이 배우들의 호연이다. 주인공 하비 역을 맡은 안도니 에르부르는 인형같은 미소년이 아니다. 얼굴엔 주근깨가 있으며, 늘 앞니를 드러내고 멍한 표정을 짓는 아이다. 그러나 우리가 늘 보는 평범한 소년의 얼굴이기에 그 얼굴은 더욱 자세히 볼 수 밖에 없는 매력을 안겨준다.
스페인이 자랑하는 일급 배우들이 총 출동해 어린 주연배우를 지원해준 것도 이채롭다. 십 년간 8개상을 석권한 까르멜로 고메스가 삼촌으로, 14개 상을 수상한 바 있는 실비아 문뜨가 어머니로 등장한다. 또한 이모 역의 차로 로뻬스. 비끼 뻬냐 등의 연기파 배우들이 관객들을 즐겁게 한다.
          

소년에서 어른사이, 아름다운 순수의 여행

'성장'은 많은 영화들에서 모티브로 다뤄졌다. 전쟁영화의 고전인 [금지된 장난]을 비롯해 [개같은 내 인생], [마르셀의 여름], [레올로] 등 국적과 시대를 초월해 '성장'은 즐겨 소개된 영화의 주제였다. 그러나 [내 마음의 비밀]은 이러한 성장 영화들에서 한 발 앞서 나간다. 동심을 빌어 사회를 고발한다거나, 특정부분들에 소년의 시선을 제한하지 않는다. 하비에게 던져지는 것은 보다 따뜻하고 넓은 성장이다.
          
거미가 거미줄을 치는 자연적 현상에서 이모를 통해 만나는 금지된 사랑, 아버지를 통해 깨닫는 삶과 죽음의 성찰, 엄마와 삼촌의 관계를 이해하며 얻게되는 관계에 대한 여유로운 시선까지 하비의 성장은 차곡차곡 폭을 넓혀 간다. 그러나 그 단계 안에는 한 소년이 어른이 되면서 배워야 할 모든 진리가 담겨져 있다.
          
[내 마음의 비밀]은 아홉 살 하비의 시선과 마음을 타고 우리가 잊고 있던 순수와 이해의 여정을 거닐게 한다.



(총 4명 참여)
kisemo
기대     
2010-02-22 15:42
egg2
내 마음속에 소중한 비밀하나!     
2008-06-03 01:52
joynwe
글쎄요...     
2008-05-11 08:13
ejin4rang
내용이 맘에드네요...     
2007-09-20 10:16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