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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란티스 : 잃어버린 제국(2001, Atlantis : The Lost Empire)
제작사 : Walt Disney Productions / 배급사 : 브에나비스타 인터내셔널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 http://www.korea.disney.com

아틀란티스 : 잃어버린 제국 예고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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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소재를 두고 이렇게 밖에 못하다니 아쉽다. ★★★  enemy0319 09.12.28
제작년도에 비례하여 이정도면 완벽하지만 평점은 개인취향.. ★★★☆  kjnz9h 09.05.26
디즈니표 답지 않은 디즈니 영화 ★★★☆  gg333 08.07.21



고대 문명의 신비, 아틀란티스!!

"... 단 하루 동안의 비극으로 아틀란티스는 깊은 바다 속으로 사라졌다." - 기원전 360년, 플라톤

아틀란티스 제국이 존재했다는 가정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이 2,400년 전(기원전 360년 전) 처음으로 언급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에 불을 지펴왔다. 그 후, 오랜 세월 동안 설득력 있는 학설에서부터 터무니없는 가설에 이르기까지 무수한 가정들이 제기되어 왔다. 대중의 흥미를 가장 강렬하게 끄는 가정에 의하면 아틀란티스는 현재의 산토리니(Santorini)에 해당하는 테라(Thera) 섬의 일부였다. 테라 섬은 크레타섬의 북쪽에 있는 에게해(Aegean Sea)에 해당하며 크레타 문명의 발원지이다.
학설에 의하면 약 3,500년 전 화산 분출로 인하여 테라 섬이 사라졌다고 한다. 미국의 국회의원이었던 이그나시우스 도넬리는 1882년 아틀란티스에 관한 책을 써서 아틀란티스 제국에 관한 대중의 관심을 증폭시켰다. 1940년, 무속인 에드가 카이스는 사라진 제국 아틀란티스가 비미니의 버뮤다 삼각지에 위치해 있었다고 추정했다. 혹자는 남극 대륙 혹은 남지나해, 사하라 사막 또는 북부 멕시코에 있었다고 주장한다.


전통적 디즈니 스타일 + 만화가 마이크 미그놀라 = 디즈-놀라(Dis-nola) 기법!!

감독 게리 트라우스데일과 커크 와이즈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Hellboy],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의 [드라큘라]를 각색한 만화 작가인 마이크 미그놀라의 스타일과 전통적인 디즈니 스타일을 결합한 대담한 느낌의 디자인을 구상했다. 이런 목표를 위하여 감독들은 [노틀담의 꼽추]의 미술감독인 데이브 고에츠를 영입하여 그의 평면적이면서도 그래픽 느낌이 나고, 동시에 겹겹이 층을 이룬 느낌의 미술 스타일을 부탁했다. "디즈-놀라(Dis-nola)"라고 명명된, 전통적인 디즈니 스타일과 마이크 미그놀라 스타일의 결합은 디즈니 스튜디오가 지금까지 만들었던 애니메이션 작품들과는 달리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에 대담하고 풍부한 느낌을 담아냈다.


장대한 스케일이 넘치는 와이드 스크린(시네마스코프) 작품!!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의 광활한 풍경과 풍부한 배경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하여 제작진은 이 영화를 시네마스코프로 만들기로 결정했다. 애니메이션을 시네마스코프로 찍은 것은 [Lady and the Tramp], [숲속의 공주], [벅스 라이프] 뿐이며 그 충격은 실로 놀라운 것이었다. 더 넓어진 스크린 공간을 활용하는 등 시네마스코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콤포지션 작업과 추가적인 애니메이션 작업 등 특수한 공정이 필요했다.
감독은 시네마스코프 스크린은 일반적인 영화의 스크린보다 30%가 더 크며 관객들에게 보다 휘황찬란한 느낌과 스케일의 감동을 선사할 수 있고, 액션 어드벤처 영화는 시네마스코프에 적합한 장르이기 때문에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은 그 장점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시네마스코프를 택했다고 설명한다.


아틀란티스 언어 창조!

관객들이 아틀란티스의 문명을 보고 사실적인 느낌을 갖도록 만들기 위하여 제작진은 언어학 전문가인 마크 오크란드를 영입하여 읽을 수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있는 독창적인 언어를 창조해냈다. [스타트렉 2]에서 불카노스(Vulcan) 언어를 창조했고 이어서 [스타트렉 3]과 [스타트렉: The Next Generation]에서 클링곤(Klingon) 언어를 창조했던 오크란드는 극중에서 레너드 니모이, 크리 서머 등의 목소리 연기자들이 대사로 쓸 수 있도록 수백개의 아틀란티스 언어를 만들어냈다. 아틀란티스 언어는 29개의 알파벳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도 유럽어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나름대로 독창적인 언어 규칙을 갖추고 있다.


딥 캔버스(Deep Canvas) 기법이 보여주는 깊이 있는 배경!

배경 그림에 깊이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타잔]에서 창조된 디지털 기법인 딥 캔버스(Deep Canvas) 기법이 이 영화에서도 도입됐으며 적어도 6개의 장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만의 다이나믹한 시각효과 장면으로는 폭발 장면, 용암을 분출하는 화산, 밤하늘을 수놓는 개똥벌레 떼, 휘황찬란한 광채를 발산하는 크리스탈, 레이저 광선, 파도, 물거품, 군중 장면 등을 들 수 있다.



(총 3명 참여)
kisemo
 기대     
2010-02-21 20:32
agape2022
동생들이 애니를 너무 좋아해서 동생들과 함께 봤어요     
2005-02-14 17:28
jju123
다소 표현력이 부족한것 같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봤다.     
2005-02-06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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