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2011, Tinker Tailor Soldier Spy)
제작사 : Studio Canal, Working Title Films / 배급사 : (주)드림팩트엔터테인먼트
수입사 : (주)화인픽쳐스 /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 재개봉 메인 예고편

[뉴스종합] [4월 2주 국내박스] <자산어보> 선두, <노바디> 3위 데뷔 21.04.12
[뉴스종합] 다시 보자, 아카데미 수상작들! 12.03.28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나름 묵직하며 흥미로웠다 sch1109 12.03.01
침묵, 냉정, 건조하고 서늘하다... ldk209 12.02.15
명품 스파이 영화 ★★★☆  dwar 15.11.13
Everything the Circus thinks is gold is shit.. ★★★★  dandy0219 12.08.15
조용한스파이 냉전의 진수! 연기자들의 연기에 그냥 빠졌네요 ★★★★☆  fpsql 12.05.17



2012년 2월 9일 첫 개봉
(수입사: (주)화인픽쳐스/ 배급사: (주)팝엔터테인먼트)

TRUE STORY!
- 충격실화! 전세계를 경악시킨 엘리트 스파이 사건!


소설의 내용은 르카레가 쓴 소설책의 1991년의 후기에서 상세히 볼 수 있듯이, 영국 정보부 내의 소련 이중간첩 킴 필비Kim Philby 사건이 모델이 되었다. 케임브리지 출신의 엘리트로 공산주의자였던 그는 한때 영국 정보부의 반첩보과 과장이었고 영국 정보부의 부장 지위에 오를 뻔하기도 한 인물이다. 실제 사건을 모델로 하고 있지만 르카레는 사건을 허구적으로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신의 실제 정보국 스파이 경험을 토대로 냉전 시대 체제 경쟁 속에서 서구의 <지연된 몰락>이 가져온 정신적 붕괴 과정을 관조하는 데까지 나아가고 있다.

스파이 소설의 마스터피스로 손꼽아지는 존 르카레의 소설원작 중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존 르카레의 대표작으로 1979년 영국 BBC에서 알렉 기네스 주연의 TV시리즈로 제작되어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영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AWARDS!
- 미국 아카데미 주요 3개 부문 노미네이트! [남우주연,각색,음악상]
- 영국 아카데미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최우수영화상, 영국영화상, 감독상, 각색상, 남우주연상, 음악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등]


제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노미네이트가 지난 1월 24일 발표되면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가 주연배우인 게리 올드먼이 생애 첫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각색상과 음악상 총 3개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이미 영국 아카데미에서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의 중심에 선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최고의 연기력을 자랑하는 출연진과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원작소설에 힘입어 미국 아카데미에서도 그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BEST ACTOR!
- 게리 올드먼 생애 최초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작품!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연기파 배우인 게리 올드먼(53) 은 그간의 연기활동에도 불구하고 유독 아카데미와는 거리가 멀었다. 국내에는 <드라큘라>(1993) <레옹> (1994) <불멸의 연인>(1995) 등의 작품으로 개성넘치는 연기로 인기를 받았지만 유독 헐리웃에서의 활약에 비해 아카데미 영화제와는 거리가 멀었던 게리 올드먼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로 생애 첫 아카데미 수상에 도전하게 되었다.

한가지 이미지에 구애받기 보다 다양한 개성넘치는 인물 속에 살고 싶어하는 그의 연기 열정은 이번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에서 1979년 BBC TV시리즈의 주인공이었던 알렉 기네스 경의 연기를 뛰어넘었다는 평가와 함께 원작자 존 르카레의 칭송을 받고 있다. 함께 빌 헤이든 역할로 출연한 지난해 <킹스 스피치>의 남우주연상 수상자 콜린 퍼스 역시 “그는 적어도 아카데미에 일곱 번은 후보가 되었어야 마땅했다. 이번엔 반드시 수상을 기대한다” 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BOXOFFICE!
- 영국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미국내 확대개봉!
  전세계가 주목하는 화제작!

 
지난해 9월 영국에서 먼저 선보인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영국 박스오피스에서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2011년 11월 9일 마침내 미국에서 4개의 극장에서 최초 상영된 후 4주 동안 57개의 극장에서만 제한 상영을 한 뒤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개봉 5주차에는 809개의 스크린으로 확대되었으며 흥행 수익도 31만불에서 570만불이라는 경이적인 흥행 수익을 거둬 들였다.

미국의 배급사인 포커스 피쳐스는 2012년 아카데미 영화제에 유력한 후보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를 아카데미에 입성시키기 위해 처음부터 와이드 배급 방식을 따르지 않고 2011년 11월 9일부터 적은 수의 극장에서 먼저 개봉하여 작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나서 2012년 초 극장 수를 대거 확대하여 붐을 일으킨 뒤 화제작으로 급부상 시킨다는 전략을 펼쳐 마침내 개봉 5주만에 9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불러 일으켰다.

BESTSELLER!
- 스파이 소설의 대가! 존 르카레의 대표작!
스파이 시리즈의 결정판!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존 르카레의 베스트셀러 원작소설을 <렛미인>의 감독 ‘토마스 알프레드슨’이 메가폰을 잡은 스릴러 영화이다. 시나리오는 ‘브리젯 오코너’와 ‘피터 스트로갠’이 공동집필했다.

조지 스마일리는 그의 작품 속에서 유명한 등장인물이다. 1961년 발간된 그의 첫 소설 <죽은 자에게 걸려온 전화>를 시작으로 존 르카레의 작품들 속에서 조용한 스파이로 모습을 선보인다.
그의 작품들 중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는 1974년에 발간되었으며 스파이 소설 중 걸작으로 독자들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존 르 카레의 대표적인 스파이 3부작인 <죽은자에게 걸려온 전화> 와 <추운나라에서 돌아온 스파이>와 더불어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는 이른바 등장인물들이 이어지는 형태이다.
이중 조지 스마일리를 주인공으로 영화 속에도 등장하는 소련정보부 수뇌인 “칼라”와의 대결을 다루는 3부작은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를 시작으로 <오너러블 스쿨보이 The honorable schoolboy>, <스마일리의 사람들 Smiley’s People>이 출간되어 있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