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유어 러브 송(2020, Your Love Song)
배급사 : (주)다자인소프트
수입사 : (주)모쿠슈라픽쳐스 /

유어 러브 송 : 메인 예고편




수많은 ‘상친자’ 팬들 양산한 메가 히트 드라마 [상견니]의 주역
대만 스타 가가연의 국내 첫 장편 개봉작! 봄맞이 극장가 상륙!


싱그러운 봄날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풋풋한 설렘이 가득한 청춘 뮤직 로코 영화 <유어 러브 송>이 3월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유어 러브 송>은 서로 다른 꿈과 비밀을 가진 세 남녀가 만나면서 겪는 사랑과 아픔, 성장을 그려낸 청춘 뮤직 로코.

무엇보다 <유어 러브 송>이 극장가의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바로 주연 배우 가가연 덕분이다. 가가연은 대만은 물론 아시아를 비롯한 우리나라에서도 수많은 팬들을 양산하며 깊은 여운을 불러일으킨 인기 드라마 [상견니]의 주연으로, 작중 소심한 고등학생 ‘천원루’와 통통 튀는 밝은 매력의 커리어 우먼 ‘황위쉬안’의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큰 화제를 모은 배우. 대만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꼽히는 금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가장 주목받는 스타로 등극한 상견니가 [상견니] 이후 처음 선택한 영화 주연작으로 <유어 러브 송>은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를 연출한 앤드류 첸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가가연은 모든 장면에서 스태프들을 감동시켰다”라며 연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금종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부맹백과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 아이돌] 최연소 우승으로 대만 팬들의 여심을 사로잡은 이슨 시에의 첫 연기 데뷔작으로도 눈길을 끄는 <유어 러브 송>은 [상견니]에 이어 또 한 번 관객들의 풋풋한 감수성을 자극시키며 사랑에 대한 깊은 공감과 여운을 불러일으킬 가가연의 연기를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국내 개봉 전부터 팬들을 설레게 한다. <비긴 어게인>부터 <코다><씽2게더> 등에 이르기까지 국적 장르 불문 국내 극장가 흥행 불패 공식으로 손꼽히는 음악 영화에 로맨스가 접목된 <유어 러브 송>은 가가연의 연기 필모그래피에서 놓칠 수 없는 작품으로는 물론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나의 소녀시대> 등 대만 로맨스 영화 흥행작들의 계보를 이어 2022년 3월 국내 극장가에 청량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만 극장가 23주 장기 상영으로 뜨거운 입소문 이어가다!
<말할 수 없는 비밀><나의 소녀시대><해길랍> 등 대만 로맨스 계보 잇는다!


2020년 1월 말 대만 극장에서 와이드 개봉에 들어간 <유어 러브 송>은 동시기 및 후속으로 개봉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인 <나쁜 녀석들: 포에버>, <닥터 두리틀>, <버즈 오브 프레이> 등에 비해 상영관 수 등에 있어서 열세를 보였지만 뜨거운 입소문을 이어가며 개봉 23주차인 6월 말까지도 지속적으로 관객들을 만났다. 특히 <유어 러브 송>은 대만 박스오피스에서 2020년 자국 영화 개봉작 중에서는 20주차 이상 상영된 단 네 작품 중 하나로 기록되며 2020년 초부터 코로나19 확산이 본격 시작되어 글로벌 극장가에도 큰 타격이 있었던 것을 고려하면 더욱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중화권 영화 중에서도 <말할 수 없는 비밀>, <나의 소녀시대>부터 최근 <해길랍>에 이르기까지 대만 영화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사랑은 남다르다. <말할 수 없는 비밀>에서 감독과 주연을 맡은 주걸륜은 연기는 물론 가수이자 작곡가, 프로듀서로도 활약하는 등 대만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국내에서도 팬층을 확보한 바 있다. <나의 소녀시대>의 왕대륙, <해길랍>의 허광한 등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대만 스타들이 꾸준히 화제인 가운데, <유어 러브 송>은 최근 영화화는 물론 한국 드라마 리메이크까지 확정된 [상견니]의 여주인공 가가연의 활약 속에 2022년 대만 로맨스 계보를 이어갈 필람 영화로 자리할 것이다.

국적 장르 불문, 오디션 소재 음악 영화 흥행 불패 공식 눈길!
<비긴 어게인>부터 <코다><씽2게더><유어 러브 송>까지!


<원스><비긴 어게인>부터 <라라랜드>, <보헤미안 랩소디> 등에 이르기까지 한국 관객들의 음악 영화에 대한 사랑은 남다르다. 특히, 무명에서 시작해 유명 프로듀서의 눈에 들어 음반 데뷔를 하게 되는 <비긴 어게인>을 비롯해 연기와 노래를 향한 꿈을 담은 <라라랜드> 등 스타가 되기 위한 오디션을 소재로 한 작품들은 환경과 조건에 굴하지 않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열망과 노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는 선댄스영화제 4관왕 수상에 이어 애플TV 오리지널로 독점 공개된 것은 물론 올해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등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코다>, 전 세계 6억 달러 흥행을 기록한 <씽>의 속편으로 또 한 번 일루미네이션의 저력을 증명한 애니메이션 <씽2게더> 등 최근까지도 이어지며 한국 관객들의 취향을 저격한 음악 오디션의 흥행 공식을 꾸준히 증명하고 있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3월 개봉을 앞둔 메가 히트작 [상견니] 가가연 주연의 <유어 러브 송>은 대만의 시골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대도시에서 펼쳐지는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과정을 담아내 대만 현지 관객들에 이어 국내 극장가에도 큰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유튜브 2천만 뷰를 넘을 만큼 화제가 된, 대만 싱어송라이터 탱크의 주제곡 ‘Your Love Song’ 등 영화의 웰메이드 사운드트랙은 물론 가가연, 부맹백, 이슨 시에의 탄탄한 연기로 펼쳐질 풋풋한 청춘 로맨스는 관객 모두의 사랑과 기억을 담은 꿈의 오디션으로 봄을 맞아 극장가에 설렘과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누구에게나 마음속에 러브 송이 있다”
음악에 대한 앤드류 첸 감독의 독보적 애정으로 탄생한 힐링 프로젝트!


<유어 러브 송>은 대만 개봉 당시 <아바타>를 제친 <맹갑>, 제48회 금마장 시상식 5개 부문 노미네이트의 <점프 아쉰>,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및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초청작 <요리 대전>,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군중낙원> 등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작품성을 검증받은 작품들의 책임프로듀서인 멜 통에 의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멜 통은 [애정진화론], <고 라라 고> 등 다수의 장, 단편 영화와 TV 시리즈, 광고 등을 넘나들며 감독이자 제작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 중인 앤드류 첸 감독, 제33회 차이나 타임즈 문학상 단편소설 부문을 수상한 서니 예 작가 등을 발탁하며 본격적으로 제작에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음악과 꿈을 접목시킨 스토리를 구상한 앤드류 첸 감독은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얻고 실제 [슈퍼 아이돌] 우승자인 이슨 시에를 부맹백과 함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했을 뿐 아니라 [상견니]로 최고의 인기 스타가 된 가가연에게 완벽한 배역 소화를 위해 실제로 피아노 레슨을 받게 하는 등 관객들에게 가슴뭉클하면서도 용기를 주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작 <고 라라 고>를 비롯해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 등을 작업한 딜런 도일을 촬영감독으로 기용하는 등 프로덕션의 역량을 극대화했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러브송이 있고 그 노래는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 당신이 가장 그리워하는 사람, 또는 당신의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을 떠올리게 할 것입니다."라며 제목의 의미와 영화의 연출 의도를 밝힌 앤드류 첸 감독은 작중 배경을 2007년으로 설정한 의도에 대해서도 밝혀 눈길을 끈다. 실제로 대만에서도 인터넷의 발달 등으로 TV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시기이기 때문이라는 것. “용기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유명해질 기회가 있었다”라고 회상한 그의 말처럼 대만의 시골 마을 화련을 배경으로 시공간의 특수성을 담은 <유어 러브 송>은 대만은 물론 한국 관객들에게도 초봄 날씨를 따스하게 녹여낼 청춘 로코로, 저마다의 꿈을 환기시킬 음악 영화의 감수성으로 가닿을 것이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