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아마추어(2025, The Amateur)
배급사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수입사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아마추어 : 공식 예고편

첩보 영화 팬이라면 충분히 볼만한 영화 ★★★  penny2002 25.04.13
여러 감정을 담아내는 라미 말렉의 연기가 돋보인다. ★★★★  w1456 25.04.12



2025년 가장 지능적인 스파이 스릴러의 탄생!
치밀한 두뇌 플레이로 장르적 카타르시스 극대화!
기존 첩보물의 전형성 파괴하는 신선한 재미 선사!


2025년 가장 지능적인 스파이 스릴러의 탄생을 알린 영화 ‘아마추어’가 지금껏 보지 못한 치밀한 두뇌 플레이로 올봄 극장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영화 ‘아마추어’는 현장 경험이 전무한 CIA 암호 해독가 찰리 헬러가 살해된 아내의 복수를 위해 자신만의 탁월한 두뇌와 기술로 거대한 테러 집단에 맞서는 지능적 스파이 스릴러이다.

“모두에게 과소 평가받던 주인공의 시점에서 펼쳐지는 지적이고 세련된 액션 영화”라고 배우 라미 말렉이 밝혔듯, ‘아마추어’는 기존의 스파이 스릴러 장르와 달리 총 한 발 쏘지 못해 모두에게 아마추어라고 여겨지는 한 남자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새로운 스파이 스릴러를 선보인다. 단순한 격투나 총격전으로 가득한 기존의 스파이 스릴러 장르를 답습하지 않고, 높은 지능과 분석력을 갖춘 CIA 암호 해독가 찰리 헬러를 통해 치밀하게 설계된 복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찰리 헬러는 킬러로서는 아마추어지만 암호 해독가로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이 과정에서 모두가 혀를 내두를 만큼 탁월한 두뇌 플레이를 펼친다. 암호 해독가이기에 내릴 수 있는 고차원적인 판단과 행동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아마추어라고 무시하던 강한 상대를 뛰어넘는 과정을 통해 짜릿한 카타르시스까지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우 로렌스 피시번이 “신선한 시각으로 접근한 첩보 세계 이야기라 흥미진진하다”고 전했듯, ‘아마추어’는 기존 첩보물의 전형성을 파괴하는 신선함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압도적 연기력으로 전 세계적 신드롬 일으킨 배우, 라미 말렉!
살해된 아내의 복수를 꿈꾸는 CIA 암호 해독가로 180도 완벽 변신!
로렌스 피시번, 레이첼 브로스나한, 존 번탈까지
열연 빛난 할리우드 대표 배우 총출동!


‘아마추어’는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전 세계를 열광시킨 배우 라미 말렉을 비롯해 로렌스 피시번, 레이첼 브로스나한, 존 번탈까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이 총출동해 영화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먼저 지난 2019년 ‘보헤미안 랩소디’로 폭발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배우 라미 말렉이 주연으로 참여해 작품의 신뢰를 더한다. 라미 말렉은 전설적인 밴드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섬세한 연기력으로 표현해낸 ‘보헤미안 랩소디’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제76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등 전 세계 시상식을 휩쓸었다. 단숨에 할리우드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한 라미 말렉은 영화 ‘아마추어’에서 살해된 아내의 복수를 꿈꾸는 CIA 암호 해독가로 변신, 지금까지 보여준 이미지와 180도 다른 새로운 얼굴로 스크린 장악에 나선다. 여기에 영화 ‘매트릭스’, ‘존 윅’ 시리즈로 국내 인지도를 높이고 1997년,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에미상을 수상하며 탄탄한 내공을 입증한 로렌스 피시번이 헨더슨 역을 맡아 무게감을 더한다. 헨더슨은 CIA 소속 베테랑 요원 교육관으로, 아내를 죽인 테러 집단을 직접 찾아내 복수하고자 하는 찰리 헬러의 교육을 맡는 인물이다.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 ‘맨하탄’ 시리즈를 비롯해 ‘더 마블러스 미세스 메이즐’ 시리즈로 2018년, 2019년 2회 연속 골든 글로브 시상식 TV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은 레이첼 브로스나한의 합류도 눈길을 끈다. 레이첼 브로스나한은 찰리 헬러의 아내이자, 테러 집단에 의해 살해당하는 세라 역을 맡아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낸다. 마지막으로 영화 ‘퓨리’, 드라마 ‘워킹 데드’ 시리즈 등의 작품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다크 히어로 퍼니셔로 유명한 존 번탈이 CIA 소속 요원으로 변신해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이처럼 이름만으로도 기대감을 더하는 배우들의 뛰어난 열연은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이다.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 수상자 볼커 베텔만!
‘위키드’, ‘웡카’, ‘레디 플레이어 원’ 아트 디렉터 개빈 피치!
‘이미테이션 게임’ 프로덕션 디자이너 마리아 듀코빅!
영화의 완성도 높인 베테랑 제작진 뭉쳤다!


영화 ‘아마추어’는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베테랑 제작진의 만남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먼저 영화 ‘서부 전선 이상 없다’(2022)로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한 볼커 베텔만이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인다. 볼커 베텔만은 ‘듄’ 프리퀄 시리즈 ‘듄: 프로퍼시’, ‘데이 오브 더 자칼’ 등 다양한 작품에서 긴장감을 끌어올리는 음악으로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최근 개봉한 영화 ‘콘클라베’로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평단의 찬사를 받는 것은 물론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 후보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인기 영화 및 시리즈의 음악을 담당하며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해온 볼커 베텔만은 ‘아마추어’에서 스파이 스릴러 장르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음악으로 긴장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여기에 영화 ‘위키드’, ‘웡카’,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레디 플레이어 원’ 등 다수의 작품을 작업한 개빈 피치가 아트 디렉터로 참여한다. 환상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는 장르부터 스파이 장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비주얼을 보여준 바 있는 개빈 피치인 만큼, 이번 작품에서 또한 관객들의 시선을 확실하게 사로잡는 비주얼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으로 디테일이 살아있는 공간을 구현해 호평을 받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미술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프로덕션 디자이너 마리아 듀코빅이 합류해 눈길을 끈다. 마리아 듀코빅이 완성한 생생한 공간은 관객들이 새로운 스파이 스릴러의 세계 속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돕는다. 이처럼 다수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이끈 베테랑 제작진이 ‘아마추어’를 위해 모인 만큼, 관객들은 완벽한 완성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를 무대로! 런던부터 파리, 마르세유, 이스탄불까지!
긴장감과 스펙터클 더하는 초대형 글로벌 로케이션!
단순한 배경을 넘어 탄탄한 서사를 완성하다!


‘아마추어’의 탄탄한 서사를 완성한 대규모 로케이션도 눈길을 끈다. 제작진은 아내의 복수를 위하여 거대한 테러 집단을 추적하는 찰리 헬러의 여정을 사실감 있게 그리기 위해 런던부터 파리, 마르세유, 이스탄불 등 전 세계 여러 도시를 스크린에 담아냈다.

먼저 런던은 ‘아마추어’의 스릴 넘치는 서사가 시작되는 출발점으로 그려냈다. 복수의 기폭제가 되는 아내 세라의 죽음은 런던의 유명 기차역인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촬영했으며, 이후 테러 집단을 추적하는 과정에서는 파리, 마르세유 등 유럽 전역을 거쳤다. 특히 제작진은 특별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하여 작품과 잘 어울리면서도 널리 알려지지 않은 장소들을 찾고자 많은 공을 들였다. 대표적인 곳은 마르세유다. 마르세유에서는 투박함과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어촌 마을에서 촬영을 진행, 이야기에 더욱 큰 깊이가 더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 썼다. 프로듀서 댄 윌슨은 “우리는 보통 영화에 잘 등장하지 않는 장소들을 원했다. 현실감 있고, 다른 곳들과 차별화되며, 진짜처럼 느껴지는 장소를 원했다”며 “의무적으로 에펠탑처럼 유명한 랜드마크나 보여준다면 작위적이고 아무런 감흥도 없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다양한 도시 중에서도 대륙과 역사가 교차하는 활기찬 도시 이스탄불은 제작진에게도 꿈같은 촬영지로 다가왔다. 찰리 헬러가 이스탄불의 미로 같은 골목길을 헤쳐 나가는 장면은 위험과 미스터리함을 자아내며 고대의 뿌리와 현대적 역동성을 조화롭게 담아낸다. 제임스 하위스 감독은 “이스탄불은 감각적이고 이국적이며 흥미진진한 느낌이 있는 도시”라며 “이스탄불 촬영은 영화감독으로서 꿈인지 생시인지 믿어지지 않는 경험이었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제임스 하위스 감독과 제작진은 전 세계 도시들을 단순한 배경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영화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능숙하게 엮는 작업을 진행했다. 각 도시의 다채로운 특징을 살려 탄탄한 서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영화의 감정적 깊이까지 한층 끌어올렸다. 이처럼 긴장감과 스펙터클을 더하는 글로벌 로케이션은 화려한 볼거리로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총 1명 참여)
penny2002
첩보 영화 팬이라면 충분히 볼만한 영화     
2025-04-13 22:29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