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남태평양 기동작전(1951, Operation Pacific)


리얼하다 ★★★★☆  director86 07.12.31
왜 4점대로 되어 있나? ★★★★☆  joynwe 07.08.25
원조 진주만!! 원작보다 더욱 재밌다!! ★★★★★  jillzzang 04.07.26



서부영화의 대명사 존 웨인의 또 다른 전쟁 영웅 이야기!

존 웨인은 조지 스티븐스 감독의 [셰인], 프레드 진네만 감독의 [하이 눈]과 함께 서부영화의 3대 걸작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존 포드 감독의 [역마차]로 30년대 최고의 스타가 되었다. 존 웨인은 250여 편에 달하는 영화에 출연한 가장 미국적인 우상이자, 서부극과 강직한 보안관으로서의 영웅적 이미지가 강한 배우이다.
그는 반공주의자로 활발한 정치 활동을 편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의 보수주의적인 경향은 배리 골드워터와 리차드 닉슨 대통령을 적극 지지하는 결과를 낳았다. 그는 또한 베트남전에 대한 지지 발언을 서슴치 않는 등 정치적, 사회적으로도 화제를 일으킨 인물이었다. 그는 [진정한 용기]로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으며, 1966년엔 골든 글로브 세실 B. 드밀 상을 수상하였다.

존 웨인은 1951년 조지 와그너 감독과 함께 [존 웨인의 진주만]에 출연하여, 기존의 서부 카우보이 이미지에서 탈피한 또 다른 전쟁 영웅상을 보여주고 있다. [존 웨인의 진주만]은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전쟁과 증오, 배신, 엇갈린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조지 와그너 감독은 또한 미 해군 기지를 배경으로 잠수함 선더호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하였다. 광활한 바다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전투 장면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할 것이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