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영화만큼 재밌는 홈페이지
'재밌는 영화' 홈페이지 오픈! | 2002년 3월 27일 수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2002년 한일 월드컵 공동개최를 저지하려는 일본의 극우세력 천군파와 한국의 비밀요원 KP의 한판 대결을 그린, 한국 최초 패러디 영화 <재밌는 영화>의 홈페이지가 지난 3월 22일 오픈했다. 일반 영화 홈페이지가 영화 개봉 한달 혹은 길게는 여러달 전에 공개되는데 반해 <재밌는 영화>는 패러디 영화의 재미를 폭발적으로 보여주겠다는 제작사의 마케팅 의도로 개봉 3주전에 전격 공개되어 네티즌들의 관심과 의문점을 집중시키고 있다.

<재밌는 영화>의 홈페이지 메인컨셉은'재미'와 '패러디'다. 공식 오픈에 앞선 티져 오픈에서 예고편과 포스터만을 통해'재미'와'패러디'의 진수를 선보였던 홈페이지는 공식 오픈 이후 캐릭터별 육성녹음, 촬영 NG모음, 패러디의 장을 비롯하여'1000만원을 잡아랏!'라는 대형 이벤트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영화를 능가하는 '재미'와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메뉴를 네비게이션하는 방식 및 만화 시놉시스, 캐릭터를 설명하는 모든 컨텐츠들이 다양한 플래쉬 기술을 사용해 재밌고 쉽게 구현해 10대후반부터 30대에 걸쳐 폭넓은 관객층들의 기호를 맞추고 있으며 또한 28편의 영화를 패러디하는 영화의 재미가 잘 표현되었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패러디'에 대한 오해를 풀기위한 패러디 문화의 목적과 외국의 패러디 사례를 소개하여 '패러디'는 모방이 아닌 제2의 창작임을 제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네티즌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다.'1000만원을 잡아랏!'는 전단과 홈페이지에 숨겨있는 패러디 영화에 대한 힌트를 찾거나, 영화를 관람한 후 20여편 이상의 원작을 적어보내는 관객중 추첨을 통해 홈시어터, 노트북, 컬러핸드폰, 플레이스테이션 2 등 1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주는 대형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재밌는 영화>는 임원희, 김수로, 김정은, 서태화가 출연하며 김상진 감독의 조감독 출신인 장규성 감독의 입봉작이다. (주)좋은영화사와 영화사시선의 공동제작 작품, 4월 12일 개봉.

홈페이지 http://www.funmovie.co.kr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