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12월 2주 국내박스] 1,200만 돌파 <겨울왕국 2>, <쥬만지: 넥스트 레벨> 2위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겨울왕국 2>가 <쥬만지: 넥스트 레벨>을 여유 있게 따돌리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지난주와 큰 변동 없는 가운데 이시언 주연 스릴러 <아내를 죽였다>가 6위, 미스터리 공포 <카운트다운>이 7위로 데뷔했다. 18일(수) 공식 개봉을 앞두고 미리 선보인 <시동>이 마지막 10위에 이름 올렸다.

개봉 4주 차에도 전체 예매율과 박스오피스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식을 줄 모르는 흥행 열기를 이어가는 <겨울왕국 2>가 1,200만 명을 돌파, 1,121만 명을 동원했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를 누르고 역대 외화 흥행 4위에 올랐다. 지난 14일(토)부터 싱어롱 상영 시작 등 OST 신드롬과 함께 장기 흥행에 나선 영화는 골든글로브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켰다.

2위는 <쥬만지: 넥스트 레벨>로 제이크 캐스단 감독과 드웨인 존슨, 카렌 길러 등 전 세계 9억 6천 만달러를 벌어들였던 전편 <쥬만지: 새로운 세계>의 주역들이 다시 뭉쳤다. 캐릭터 보강과 스케일 키워 돌아온 영화는 밀림을 떠나 사막, 설산, 협곡 등으로 무대를 넓힌 것이 특징. 전국 1,189개 스크린에서 주말 60만 명 포함 총 80만 2천 명이 선택했다. 참고로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2018년 1월 국내 개봉 시 171만 명을 동원했다.

3~5위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씩 나란히 밀린 <포드 V 페라리>, <나이브스 아웃>, <감쪽같은 그녀>다.

실관람객의 평점 높은 <포드 V 페라리>는 전국 786개 스크린에서 주말 24만 명을 더해 누적 관객 87만 8천 명을 기록했다. 미국배우조합상(SAGA) 영화 부문 남우주연상과 스턴트 앙상블 부분에 노미네이트됐다.

역시 실관람객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나이브스 아웃>은 전국 527개 스크린에서 주말 12만 2천 명을 더해 누적 관객 44만 8천 명이다.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최우수 작품상, 남우주연상(다니엘 크레이그), 여우주연상(아나 디 아르마스)에 노미네이트돼 귀추가 주목된다.

<감쪽같은 그녀>는 5위로 누적 관객 42만 7천 명이다.

이시언 주연의 스릴러 <아내를 죽였다>는 6위로 데뷔했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음주 후 필름이 끊긴 밤 아내가 살해당하자 용의자로 지목된 남편이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을 그린다. 전국 546개 스크린에서 주말 4만 3천 명 포함 총 7만 4천 명을 동원했다.

7위는 생존 시간을 알려주는 ‘앱’을 소재로 한 공포 <카운트 다운>이다. 각종 앱이 일상화된 시류를 반영, 참신한 아이디어로 초반 기선을 잡았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진부해진다는 것이 중론이다. 전국 210개 스크린에서 총 5만 3천 명의 관객이 선택했다.

8위는 세 계단 내려온 <라스트 크리스마스>로 누적 관객 22만 9천 명이다.

개봉 5주 차에 접어든 <블랙머니>는 9위, 누적 관객 247만 명이다.

10위는 18일(수) 공식 개봉을 앞두고 미리 관객과 만난 <시동>이다. 가출한 반항아(박정민)가 미스터리한 주방장(마동석)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다룬다. 전국 20개 스크린에서 4만 9천 명이 선택했다.

한편 12월 둘째 주에는 주말 214만 명을 포함 총 344만 명이 극장가를 찾았다. 지난주 관객수 374만 명(주간 139만 명, 주말 235만 명)의 91% 수준이다.
 <쥬만지: 넥스트 레벨>
<쥬만지: 넥스트 레벨>

▶ 이번 주 개봉작 소개

한국영화

- <시동> 집도 학교도 공부도 싫어 가출한 반항아, 엄청난 주방장을 만났다! 박정민, 마동석 주연/ 최정열 연출
- <백두산> 백두산이 폭발! 사상 초유의 재난을 막기 위해 남북한 공조에 나선다. 하정우, 이병헌 주연/ 이해준, 김병서 공동연출
- <호흡> 과거 자행한 유괴 범죄 기억에 짓눌려 사는 여성, 자신이 납치했던 아이를 만난다. 윤지혜, 김대건 주연/ 권만기 연출
- <은지: 돌이킬 수 없는 그녀> 치안 사각지대 외딴 섬을 찾은 젊은 여성, 어촌계 남자들은 그녀를 주목하기 시작한다. 김유연, 김진근 주연/ 구모 연출

외국영화

-<미안해요, 리키> 안정적인 생활을 꿈꾸며 택배 회사에 취직한 가장 ‘리키’, 현실은…크리스 히친, 데비 허니우드 주연/ 켄 로치 연출
-<할머니의 고양이 그리고 522걸음의 여행> 집에서 522걸음 이상 벗어나지 못하는 여성, 키우던 고양이가 죽자 고향에 묻기 위해 길을 나선다. 나탈리아 드 몰리나, 알베르토 조 리 주연/ 파고 R. 바뇨스 연출
-<러브 액츄얼리> 사랑에 상처받은, 사랑을 말하지 못하는, 사랑을 확신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휴 그랜트, 콜린 퍼스, 키이라 나이틀리 주연/ 리차드 커티스 연출_2003년작_재개봉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 도깨비 대 요르문간드> ‘하리’와 ‘두리’ 남매가 하늘 도깨비를 도와주자 깊은 바닷속 관에서 부활한 전설의 괴수 ‘요르문간드’가 공격해온다/ 변영규 연출

● 한마디
<쥬만지: 넥스트 레벨>을 여유롭게 따돌린 <겨울왕국 2>, 이번 주 개봉 앞둔 <시동>과 <백두산>에 과연 잡힐까?


2019년 12월 16일 월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