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잔혹한 진실이 도사리고 있는 ‘거미숲’ 첫 공개!
송일곤 감독, 감우성 서정의 '거미숲' 기자시사! | 2004년 7월 7일 수요일 | 서대원 기자 이메일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던 <소풍>, <꽃섬>의 송일곤 감독의 <거미숲(제작:오크필름)>이 7일 서울극장에서 기자시사회를 가졌다. 끔찍한 살인 사건에 연루된 한 남자가 잃어버린 기억을 되짚어가며 종국엔 감당하기 힘든 치명적 진실과 맞대면한다는 <거미숲>의 시사는 주룩주룩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 감우성 서정 장현성 강경헌 등 영화의 주인공들이 자리한 채 이뤄졌다.

오랜 만에 모습을 드러낸 감우성과 서정은 “영화의 분위기와 오늘 날씨가 꽤나 잘 어울린다.”는 말로 무대 인사를 대신했고, 이어 송일곤 감독은 “영화의 초반 5분을 제대로 보지 않으면 영화를 이해 못 할 가능성이 많으니 어서들 자리 잡으시기 바란다.”고 당부해 일순간 화장실이 북적대는 사태를 본의 아니게 초래했다.

한편, 자신 역시 완성된 필름은 오늘 처음 본다고 밝힌 감우성은 기자회견을 통해 “아픈 기억을 가진 한 남자의 이야기라는 평범한 소재를 송일곤 감독이 독특하게 그린 거 같다”며 영화에 대한 소감을 밝혔고, 다소 난해하지 않는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송일곤 감독은 “장르가 미스테리 감성 스릴러이니만큼 퍼즐 맞추어 가는 기분으로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가슴이 먹먹할 만큼 슬프면서도 감당하기 힘든 진실을 찾아 혼란스런 여정 길에 오른 한 남자의 이야기를 음산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에 실은 <거미숲>은 7월 23일 개봉할 예정이다.

취재: 서 대원 기자
촬영: 이 기성 피디

2 )
soaring2
생각보다 흥행을 못했었죠   
2005-02-14 01:14
cko27
거미숲 진짜 스토리 치밀하던데 살인의추억이랑 맘먹던데.-_-;;나만 그런가..   
2005-02-09 16:04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