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빙우’ 캐나다 촬영 시작
국내 최초의 산악영화 | 2003년 3월 8일 토요일 | 구인영 이메일

국내 최초의 산악 영화 <빙우>(제작:쿠앤필름)가 3월 6일 캐나다에 도착했다. 지난달 말 촬영팀을 비롯한 국내 스텝들이 사전 준비를 위해 출국한데 이어 주연배우 이성재, 송승헌이 오늘 무사히 도착함에 따라 본격적인 설산 등정의 채비를 갖추게 된 것. 영화 <빙우>는 캐나다 유콘(Yukon)주 화이트호스(White Horse)에서 촬영을 시작, 4월말까지 두 달여 간의 대장정에 나선다.

영화의 40%를 차지하게 될 끝없이 펼쳐진 눈부신 설원과 바닥을 헤아릴 수 없는 거대한 크레바스. 바라만 보아도 아찔한 빙벽. 그 위를 가는 로프 한 줄, 피켈 하나에 몸을 의지해 간신히 목숨을 부지하는 긴박한 순간들. 이를 위해 배우와 스탭들은 그간 바쁜 국내촬영 일정 가운데서도 세계 정상급 산악인 정승권씨의 지도 아래 고된 훈련을 받았다. 덕분에 배우들과 스탭들은 캐나다 현지의 혹독한 추위와 곳곳에 도사린 위험에도 불구하고 웅장한 스팩터클과 사실감 높은 산악장면을 담아낼 자신감으로 부풀어있다.

조난 당한 두 명의 산악대원이 펼치는 설산과의 사투를 그린 현재와 아스라한 사랑의 기억을 더듬는 과거가 공존하는 독특한 플롯과 죽음 앞에서 안타깝게 교차하는 한 여자에 대한 두 남자의 시린 사랑을 그린 영화 <빙우>는 지난해 9월 크랭크인 해 그간 국내 촬영을 완료, 어제 캐나다 촬영을 시작하였으며 오는 늦여름께 관객들의 더위를 식힐 예정이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