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디오스(2001, Sin Noticias De Dios)
제작사 : Tornasol Films S.A. / 배급사 : 필름뱅크

[리뷰] 천국과 지옥의 숨겨진 야사 02.10.28
[디오스] 천국 인기가수 VS 지옥 섹시요원 datura 02.07.02
[디오스] 내영혼은 천국행?지옥행?? xkissin2 02.06.29
쌩뚱맞은 황당 드라마 ★★☆  codger 08.12.09
적당히 볼만한영화 ★★★  momentus 08.07.23
엉뚱한 ;;; ★★★  yellownv 08.05.08



톰 크루즈의 마음을 사로잡은 페넬로페 크루즈 악녀 도전기!

치명적인 팜므 파탈! 200% 변신에 성공한 페넬로페 크루즈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내 어머니의 모든 것]에서는 착한 수녀로, [코렐리의 만돌린]에서는 순진한 섬 처녀로 등장해 순수하고 여성적인 매력을 발휘한 페넬로페 크루즈가 [디오스]에서 지옥으로 한 남자를 끌고가려는 위험한 역에 도전한다. 영화 [디오스]는 톰 크루즈의 마음을 사로잡은 페넬로페 크루즈가 악역을 연기한다는 것 자체로도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페넬로페 크루즈의 [디오스]에서의 의미심장한 미소와 강렬한 눈빛은 엘리자베스 헐리보다 섹시하고 안젤리나 졸리보다 치명적이다.

색다른 그녀의 유혹을 아무도 피할 수 없다 !

섹시한 모습으로 남성을 유혹하는 기존의 팜므 파탈과는 달리 페넬로페 크루즈가 내세운 것은 바로 터프한 이미지! 특히, 남자 주인공 매니를 자극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권투를 하며 취하는 섹시한 포즈는 그의 분노까지 자극한다. 페넬로페 크루즈는 터프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보여주기 위해 촬영 전부터 부단한 캐릭터 연구에 몰두했다. 결과는 완벽!


천국과 지옥을 살짝 뒤집은 로맨틱 액션,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별나디 별난 결말!

상식을 뒤집는 엽기적인 발상의 로맨틱 액션이 온다!

남녀가 만나서 사랑을 느끼고, 밀고 당기기 끝에 결국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로맨틱 코미디를 생각하면 오산! [디오스]의 설정은 기발하다. 부도 위기에 몰린 천국이 한 남자의 영혼을 구해 위기를 모면하려 하고, 그 임무를 맡은 천사가 지상으로 내려와 남자의 아내가 된다. 그러나 천국의 작전을 눈치챈 지옥에서 매혹적인 악녀를 파견하고, 천사와 남자, 악녀의 동거가 시작된다. 하지만 오산은 금물! 사랑싸움 대신 자신들의 세계를 구하기 위해 강도가 되는 그녀들의 발칙한 반란은 기존 로맨틱 액션에서 볼 수 없었던 감동을 느끼게 한다.

영화가 끝날 때까지 한치의 예상도 허용하지 않는다.

천사와 악녀, 남자의 유별난 삼각관계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게 만든다. 어느 순간부터 힘을 합친 천사와 악녀는 결국 무모한 슈퍼마켓 강도가 된다. 예측 불가능한 진행, 특히 마지막 장면, 페넬로페 크루즈의 충격적인 변신은 보는 이들의 허를 찌른다!


눈과 귀가 동시에 즐겁다! 독특한 영상과 반가운 음악이 포진!

네 가지 느낌, 백 만가지 즐거움!

스페인의 화려함, 이탈리아의 경쾌함, 프랑스의 우아함이 동시에! 멕시코,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4개국 합작 영화의 다양함은 영화의 배경이 되는 천국, 지옥, 지상 세 곳의 이미지를 각기 다른 영상과 언어로 표현하며 관객들을 즐겁게 한다.
먼저 우아한 천국은 부드러운 프랑스어와 함께 고전적인 흑백으로 촬영되었다. 반대로 지옥은 영어와 함께 레드, 블루톤으로 표현되었는데 특히 메탈을 이용한 세트는 차가운 느낌을 극대화한다. 지상의 언어로는 스페인어가 사용되었으며 원색의 느낌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우아한 천국, 다소 차분한 지옥과 대비되어 도발적이기까지 하다. 하지만 가장 환상적인 장면은 천사와 악마들이 천계에서 지상으로 이동하는 순간. 마치 꿈을 꾸고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아름답고 절묘하다.

밥 딜런에서 조지 거쉬윈까지! 음악의 달인들이 만났다.

[디오스]의 음악은 색다르고 즐겁다. 서로가 경쟁하며 영리를 추구하는 21세기의 천계를 꼬집기 위해 사용한 밥 딜런의 'Political World', 페넬로페 크루즈가 흥에 겨워 춤을 출 때 나오는 칼 더글라스의 'Kung Fu Fighting' 등. 특히 'Kung Fu Fighting'은 페넬로페 크루즈의 중성적이고 터프한 느낌을 그대로 뿜어낸다. 이 외에도 천상의 가수 빅토리아 아브릴이 부르는 우아한 샹송과 영화 중반부에 삽입되는 조지 거쉬윈의 'Summertime' 등이 영화를 보는 내내 귀를 즐겁게 해준다.


의상도 전략이다! 천상천하지상의 패션 대결!

페넬로페 크루즈의 심플 & 섹시 룩

[디오스]에서 의상은 배우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천국과 지옥, 지상의 경계를 구분한다. 페넬로페 크루즈의 의상은 보석이 박힌 붉은 비키니 탑에 마이, 그리고 초미니스커트로 관능미를 돋보이게 한다. 한편 지상에서 그녀가 입은 흰색 탑이나 남성정장 타입의 슈트 등은 중성적인 매력을 물씬 풍긴다. 영화 속에서 그녀가 줄곧 입고 있던 흰색 탑과 편안한 소재의 하의는 올 여름 패션을 점령하게 될 것이다!

빅토리아 아브릴,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의 천상천하 룩!

천국 최고의 가수 롤라 역의 빅토리아 아브릴, 지옥 사장 역의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역시, 의상으로 성격을 잘 드러낸다. 빅토리아 아브릴은 천상에서는 무대용 고급 화이트 드레스를 입지만, 지상에서는 평범한 패션으로 착한 천사의 느낌을 나타낸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도 양아치 악마 보스 역에 적합한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그의 원색 찬란한 셔츠, 흰색 7부 면바지나 셔츠에 받쳐입은 스트라이프 정장은 올 여름 남성들의 인기 품목으로 이미 예약되어 있다!


입안 가득 감도는 칵테일 느낌처럼
산뜻하고 색다른 로맨틱 액션 재료들!

Chi-Chi = Carmen. 섹시한 사람들에게 권함. 세기의 연인이 반해버린 세기의 캐릭터 카르멘!

페넬로페 크루즈는 [바닐라 스카이]를 한창 촬영하고 있을 당시 [디오스]의 시나리오를 받았다. 그녀는 톰 크루즈에게 시나리오를 건넸고 넌지시 의향을 물어보았다. 심각하게 시나리오를 읽은 그는 크게 만족했다! 그는 [디오스]의 카르멘이 마치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연기했던 레스타트의 느낌이라며 그녀에게 카르멘 역을 추천했다. 톰 크루즈가 반한 것은 비단 카르멘의 매력 뿐만은 아니었다. 천사와 악마의 유별난 대결과 웃지 못할 사건들, 그리고 갑작스런 액션으로 급진전하는 라스트,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낸 독특한 결말 등이 큰 몫을 했다. 페넬로페 크루즈 역시 시나리오를 받자마자 단숨에 다 내리 읽었을 정도로 카르멘의 매력에 푹 빠져 버렸다.

Chi-Chi : 미국 속어로 현란하고 야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 치치는 우유의 향이 감도는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는 듯한 하와이산 칵테일이다.
보드카 30ml , 파인애플 주스 80ml , 코코넛밀크 45ml , 자른 파인애플 1개 , 레드체리 1개.
1. 쉐이커에 얼음과 재료를 넣어 충분히 흔든다.
2. 으깬 얼음을 채워서 잔에 따른다.
3. 파인애플과 체리로 장식한다.

Tequila Sunrise = The Actress. 열정적임 사람들에게 권함. 완벽한 연기를 위한 배우들의 열정!

스페인 최고의 여배우인 페넬로페 크루즈와 빅토리아 아브릴이 한 영화에서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고 둘의 역할은 불꽃튀는 연기 경쟁을 의미했다. 크랭크인하기 전까지 두 여배우는 캐릭터를 완벽히 분석해야 했는데. 특히 천상 최고의 가수 역인 빅토리아 아브릴은 영화 속 5분을 위해 3개월간 댄스 훈련과 노래 교습을 받았다. 그녀의 우아한 손동작 하나 하나는 피나는 노력 끝에서 나온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페넬로페 크루즈의 노력도 이에 못지 않았다. 그녀는 중성적이며 터프한 카르멘을 위해 남자처럼 걷는 것을 연습했다. 평소에도 다리를 벌린 채 팔자 걸음으로 걸어다녀 주위의 눈총을 받았을 정도! 또한 영화의 권투 스파링 장면과 액션 연기를 위해 3개월 전부터 특별훈련을 받았는데 몸에서 멍이 지워지지 않아 제작진은 톰 크루즈의 원망 어린 시선을 감당해야 했다.

Tequila Sunrise : 멕시코의 이글거리며 타는 태양을 뜻하는 데킬라 선라이즈는 열정을 의미한다.
데킬라 1/3, 오렌지쥬스 2/3, 그레너덴시럽 2tsp, 오렌지슬라이스 1장.
1. 잔에 얼음을 넣고 데킬라와 차가운 오렌지쥬스를 따르고 가볍게 젓는다.
2. 그레너덴 시럽을 천천히 부은 후 오렌지로 장식한다.
 
Mai-Tai = Heaven & Hell. 판타스틱한 사람들에게 권함. 새롭게 재창조 된 천상과 지옥

제작진의 난제는 천국과 지옥의 대비를 명확히 하는 것이었다. 그들은 먼저 미술감독 하비에르 페르난데즈의 아이디어를 채택했는데, 그것은 바로 몰락한 천국은 고전 영화처럼, 반면 번창하는 지옥은 SF 영화처럼 표현하는 것이었다. 천국의 도입부를 장식하는 클래식 바를 만들기 위해 대규모의 세트가 지어졌는데, 특히 하비에르 페르난데즈는 원색 쪽이 아닌 강렬한 콘트라스트의 대비를 원했다. 그래서 바의 중앙, 무대 부분은 집중적인 조명 설치로 강렬하게 보이도록 했고 테이블들이 모여있는 뒷편은 심플하게 지어졌다. 특히 무대 중앙의 화려한 커튼들은 특수한 질감의 천으로 제작되어 더욱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반면 넘쳐나는 영혼들로 인해 발전중인 지옥은 레드톤의 금속 감옥으로 화염의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페넬로페 크루즈가 일하는 지옥 식당은 블루톤으로 차가운 이미지를 부여하였다. 일반 감옥과 달리 2층으로 교차된 감옥은 마치 투우 경기장을 연상시킨다. 단순해 보이지만 무려 2만개의 특수 제작된 강철 파이프가 투입되었다. 또한 지옥 식당 입구의 육중한 문은 천국과 완벽한 대비를 이뤄 감독마저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Mai-Tai. 이 세상 물건이 아니라는 뜻의 마이타이는 매우 달콤한 칵테일로 트로피컬 칵테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린다.
화이트럼 45ml, 화이트큐라소 1tsp, 파인애플쥬스 1tsp, 오렌지쥬스 1tsp, 레몬쥬스 1/2tsp, 다크럼 2tsp, 자른파인애플 1개, 오렌지슬라이스 1/2장, 레몬 슬라이스1장, 레드체리 1개.
1. 다크럼 이외의 재료를 흔들어 섞는다.
2. 으깬 얼음을 채워서 잔에 붓는다.
3. 그 위에 다크 럼을 띄운다.
4. 파인애플, 오렌지, 체리, 레몬 등으로 장식한다.



(총 4명 참여)
apfl529
 보이지 않는다.
    
2010-09-03 00:50
codger
당황스런 스토리     
2008-12-09 02:45
wizardzean
별루네요     
2008-03-24 10:16
sunokim
뻔하긴 하지     
2007-04-23 13:00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