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노예 12년>, 미국 공립 고등학교 커리큘럼 채택
2014년 2월 28일 금요일 | 조은정 기자 이메일

<노예 12년>이 교과서가 된다. 디지털스파이는 <노예 12년>이 전미학교위원회(NSBA)의 결정에 따라 미국 공립 고등학교의 커리큘럼에 채택됐다고 보도했다. 토크쇼 진행자인 몬텔 윌리엄스가 <노예 12년>이 교과서에 실려야 한다는 캠페인을 벌여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몬텔 윌리엄스는 “폭스서치라이트와 전미학교위원회가 교육의 잠재성을 극대화시킨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할리우드가 최선을 다한다면 영화의 강력한 힘은 교육의 도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윌리엄스는 “<노예 12년>은 이전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미국 역사상 가장 치욕스런 부분이 담겨있고, 이는 학생들에게 지난 시절의 죄악을 다시 일깨우며 학생들이 밝고 큰 미래를 꿈꾸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예 12년>은 1841년 뉴욕, 자유인이었던 바이올리니스트 솔로몬 노섭이 노예로 팔려가 12년간 노예 생활을 했던 실화를 담은 영화. 골든글러브 작품상, 영국 아카데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노예 12년>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오는 3월 2일 개최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상태다.

● 한마디
교과서가 된 <노예 12년>. 미국의 과거사에 대한 반성이 엿보이는 결과.


2014년 2월 28일 금요일 | 글_조은정 기자(무비스트)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