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희
+ / 국적 : 한국
+ 성별 : 여자
 
감 독
2017년 탐정2(가제)
2016년 미씽: 사라진 여자 (Missing)
2007년 어깨너머의 연인
2003년 ...ing


데뷔작 <…ing>를 통해 여성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호평 받은 이언희 감독. <…ing>는 일본에서 '빗속의 파란하늘(アメノナカ靑空)'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해 한국영화의 성장이라는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감독 또한 일본 영화계에 이름을 알리게 됐다. 특히 <…ing>를 본 일본의 영화사 ‘AMUSE엔터테인먼트’에서 이언희 감독의 쿨한 감성과 솔직담백한 영상이 한국 감독 중 가장 탁월하다고 판단, 직접 이언희 감독에게 <어깨너머의 연인>의 연출을 제안하였으며 그 후 국내 제작사중sidusFNH에 제작의뢰가 들어와 특수한 케이스로 제작을 진행하게 되었다.

실제로도 32살의 싱글인 이언희 감독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듯이 30대 여성들의 일과 사랑, 결혼 앞에서 겪는 감정들을 현실에 충실하면서 호소력 짙게 보여준다. 여성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과 감각적인 영상이 빛을 발할 <어깨너머의 연인>은 마치 단짝 친구들의 실제 이야기를 보고 이야기 하는 것이라 느낄 만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낼 것이다.

‘상(象)’으로 머물렀던 모든 것을 ‘시각화’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이언희 감독이 <어깨너머의 연인>을 통해 30대 여성들의 일, 사랑과 결혼 앞에서 겪는 오묘한 감정을 어떻게 그려낼 것인지 기대해보자.

FILMOGRAPHY
한국종합예술학교 영상원 영상연출과 1기 졸업
<…ing> 감독
<고양이를 부탁해> <해피 에로 크리스마스> 각색


10.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