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의 <사도> 크랭크인
2014년 7월 18일 금요일 | 서정환 기자 이메일

이준익 감독의 신작 <사도>(제작 타이거픽쳐스)가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김해숙, 박원상, 전혜진 등 캐스팅을 완료하고 지난 8일 크랭크인했다.

사도세자를 재조명하는 <사도>는 영조와 사도세자, 그리고 정조에 이르기까지 조선왕조 3대에 걸친 비극을 그려낸 영화. 송강호는 역경을 뚫고 왕위에 오른 영조 역을 통해 완벽을 추구하는 강인함 뒤에 인간적 결함을 지닌 인물의 다층적 매력을 심도 있게 그려낼 계획이다. 또한 유아인은 뒤주에서 비운의 죽음을 맞이한 사도세자로 분해 연민과 공감을 자극하며 영조와의 숨 막히는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전라북도 남원에서 진행된 첫 촬영은 타고난 영민함으로 아버지 영조를 포함해 모든 중신들을 경탄하게 만드는 어린 사도의 모습을 담아낸 장면. 돌이킬 수 없는 파국으로 치닫는 두 사람의 운명과 상반되는 과거 즐거운 한 때를 담아냄으로써 아들 사도에 대한 아버지 영조의 마음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첫 촬영을 마친 송강호는 “<사도>는 나를 떨리게 한 작품이며 작품이 주는 중압감도 상당했다. 영조라는 벅찬 배역을 맡아 예전에 느끼지 못했던 것을 연기를 통해 경험하고 있다”고, 유아인은 “캐스팅 이후 내내 기다리고 기대했던 작품이다. <사도>에 대한 확신과 열망이 대단했기에 아주 감격적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준익 감독은 “그간 역사 속 비운의 인물로 그려진 사도세자를 주체로 아버지 영조에서 그의 아들 정조에 이르는 56년의 역사를 담아 사도세자가 뒤주에 갇히게 된 인과관계에 접근하고자 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관상>에 이은 송강호의 두 번째 사극 <사도>는 2015년 개봉 예정이다.

● 한마디
송강호, 유아인의 첫 호흡, 그리고 문근영의 8년 만의 스크린 복귀.


2014년 7월 18일 금요일 | 글_서정환 기자(무비스트)

2 )
dmssu
관상에서 송강호씨 연기 보고 소름돋았는데 이번에는 얼마나 소름끼치는 연기를 하실지 기대되네요!!! 개인적으로 유아인씨와의 케미도 기대됩니다~   
2014-07-22 00:58
kiori5hd
세계인이 주목하는 송강호와 충무로 대세 섹시 배우 유아인 그리고 나이는 어리지만 수준급인 문근영이 만나 대형사고를 칠것 같습니다. 송강호가 출연하면 무조건 흥행은 따논 당상이였습니다. 영화를 보면 늘 뿌듯했는데 요번 영화도 많은 기대가 되구요. 특히 유아인과 문근영 이 세명이 만들어 낼 작품이 너무 너무 기대됩니다. 최고의 감독 이준익의 사도 너무 기대됩니다. 꼭 보고 싶네요   
2014-07-20 15:57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