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현
+ / 국적 : 한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18년 흥부
2015년 번개맨 (Bungaeman)
2014년 봄 (Last Spring)
2012년 26년
미 술
2012년 후궁 : 제왕의 첩 (The Concubine)
2011년 마이웨이 (My Way)
2010년 두여자
2009년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
2008년 1724 기방난동사건
2008년 고고70 (Gogo70)
2007년 허브 (herb)
2007년 전설의 고향
2007년 마이파더
2007년 라듸오 데이즈 (Radio Days)
2005년 천군 (Heaven's Soldiers)
2005년 형사 (Duelist)
2004년 인어공주
2003년 장화, 홍련 (A Tale of Two Sisters)
2001년 버스, 정류장


<버스정류장>,<장화, 홍련>에 이어 세번 째 작품 <인어공주>의 미술을 맡은 조근현 감독. 전체적인 영화의 톤에서부터 의상, 분장, 소품, CG에 이르기까지 그의 손이 닿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로 철저하고 꼼꼼한 작업을 하는 조근현 감독은 전작 <장화, 홍련>의 아름다우면서도 공포스런 비주얼로 영화계에서 확실한 인정을 받았다. <인어공주>에서는 ‘미술’이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게 자연적 느낌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작업의 포인트로, 영화에 순수함과 자연스러움을 보이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조선시대 뒷골목과 왕실부터 21세기 서울의 럭셔리한 최고급 아파트까지 조근현 미술감독이 만들어내는 공간에는 그만의 색채가 묻어난다. 시대를 그대로 재현해 내는 것에 멈추지 않고 영화의 스토리와 그 안에 숨쉬고 있는 캐릭터의 드라마를 공간에 담아내는 그의 탁월한 능력을 통해 <고고70>의 70년대가 새롭게 태어났다. 고증에 얽매이기보다는 그 당시에도 있었을 법한 새로운 것, 세련된 것을 만들어내는 그의 손길은 단순히 복고로 연상되는 70년대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지금까지 본 적 없는 그 시대의 밤 문화를 펼쳐 보일 것이다.

필모그래피
<라듸오 데이즈>(2008) <마이 파더>(2007)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2007) <허브>(2007) <음란서생>(2006) <형사 Duelist>(2005) <천군>(2005) <인어 공주>(2004) <장화, 홍련>(2003) <버스, 정류장>(2001)

수상경력
2006 제26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미술상
     제27회 청룡영화상 미술상
     제5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미술상
2005 제26회 청룡영화상 미술상
2003 제2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미술상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