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톰 맥그라스 (Tom McGrath)
+ / 국적 : 미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21년 보스 베이비 2 (The Boss Baby: Family Business)
2017년 보스 베이비 (The Boss Baby)
2012년 마다가스카 3: 이번엔 서커스다! (Madagascar 3 : Europe's Most Wanted)
2010년 메가마인드 (Megamind)
2008년 마다가스카 2 (Madagascar : Escape 2 Africa / Madagascar 2)
2005년 마다가스카: 더빙판 (Madagascar)
2005년 마다가스카 (Madagascar)
목소리 출연
2014년 마다가스카의 펭귄 (The Penguins of Madagascar)
2010년 메가마인드 (Megamind)
2005년 마다가스카 펭귄들의 크리스마스 미션 (The Madagascar Penguins in : A Christmas Caper)
각 본
2008년 마다가스카 2 (Madagascar : Escape 2 Africa / Madagascar 2)
2005년 마다가스카: 더빙판 (Madagascar)
2005년 마다가스카 (Madagascar)


톰 맥그라스 감독은 대학 시절 산업 디자인과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후 18년 동안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실력파 감독이다. [렌 앤 스팀피 쇼], [허드] 등 수 편의 TV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연출하고 영화 <캣츠 앤 독스>, <그린치>, <스페이스 잼>에서 스토리와 디자인 파트에 참여하는 등 다방면에서 맹활약을 펼친 그는 2005년 <마다가스카>로 장편 애니메이션 연출에 첫 발을 내딛었다. <마다가스카>의 캐릭터에 완전히 매료된 톰 맥그라스 감독은 1편 제작 단계에서부터 2편의 스토리를 구상하기 시작했고, 흔쾌히 <마다가스카2> 연출에 합류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톰 맥그라스 감독은 <마다가스카>에서 연출 뿐만 아니라 펭귄 특공대 대장인 ‘스키퍼’의 목소리 연기에도 참여했고, <마다가스카2>에서도 연출과 목소리 출연을 동시에 맡아 또 한번 자신에게 내재되어 있는 끼를 마음껏 펼쳤다.

그리고 그가 드림웍스에서의 세 번째 연출을 맡은 작품, <메가마인드>로 돌아왔다. 그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총 2년 제작기간 동안 60명의 애니메이터와 600여명의 제작진들을 총 지휘하며 감독으로서의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이야기를 유능한 인재들과 함께 그려가는 과정을 애니메이션 작업의 매력이라고 소개할 정도로 애니메이션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톰 맥그라스 감독은 <메가마인드>를 통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의 대표적인 연출가로서 그 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보스 베이비> 시리즈의 연출을 맡은 톰 맥그라스는 드림웍스를 대표하는 베테랑 감독으로 <보스 베이비>를 일약 전 세계 스타덤으로 올린 장본인이다. 전 세계가 사랑에 빠진 <보스 베이비>의 창시자인 그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 합류하기 전 애니메이터와 스토리보드 작가로 경험을 쌓는 등 애니메이션 제작에 있어 모든 분야를 섭렵해왔다.

<보스 베이비>를 통해 세계적인 메가 히트와 캐릭터의 사랑,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그는 이번 작품에서는 음악과 가족애 그리고 올여름 가장 유쾌하고 다이내믹한 액션 시퀀스까지 가미한 시리즈의 업그레이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Filmography
<보스 베이비>(2017), <마다가스카의 펭귄>(2014) 각본, <마다가스카 3: 이번엔 서커스다!>(2012) 연출, <메가마인드>(2011) 연출, <마다가스카 2>(2009) 연출&각본, <마다가스카>(2005) 연출 外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